안녕하세요 kt cloud 입니다.
WAF 상품 구버전(4, 5버전)의 EOS 및 최신 브라우저에서는 일부 접속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도 존재하여,
구버전(4, 5버전) 사용 고객의 경우 장애 예방을 위해 다음 절차에 따라 최신 WAF 버전(6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 : WAF 상품 구버전 (4, 5버전)
■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 WAF 6 버전 신규 생성 후 기존 WAF 정책 Migration
· 1단계. 클라우드 콘솔 메뉴에서 신규 WAF 생성
- 클라우드 콘솔 접속 > WAF 선택 > WAF관리 선택 > 웹방화벽 생성 (WAF 6버전으로 자동 생성됨)
· 2단계. WAF 정책 Migration 수행
1) Cloud 콘솔에서 보안 정책 설정
- 기존 WAF 의 보안 정책 확인 후, 신규 WAF 보안 정책에 동일하게 적용
. 기존 보안 정책 확인 방법 : 클라우드 콘솔 > WAF > WAF관리 > 웹사이트 (표준보안, 기본보안, 없음, 탐지 중 1개)
. 신규 보안 정책 등록 방법 : 클라우드 콘솔 > WAF > WAF관리 > 웹사이트 > 보안 정책 추가 (기존 보안 정책과 동일한 정책 선택 및 적용)
2) WAF 콘솔(관리도구)을 통해 개별 등록한 정책 전환 (필요시)
- 등록 방법 : WAF 콘솔(관리도구)실행 > 로그인> 보안설정 > 정책설정 > 웹사이트 추가 > 정책선택 후 등록
※ WAF 콘솔(관리도구) 실행 방법 : https://{WAF공인IP}:{콘솔접속포트} 혹은 ‘클라우드 콘솔 > WAF > 콘솔 접속’
. 3단계. 기존 구 버전 WAF 삭제
- 삭제 이후는 복구가 불가하기 때문에, 반드시 보안정책 정상 이관 여부 및 서비스 정상 동작 여부 확인 후 삭제 필요
■ 기타사항 : 상품 업그레이드에 따른 가격 변동 사항은 하기 참고
( 링크 : https://cloud.kt.com/product/productDetail?prodId=P000000085 )
[참고] WAF 상품 버전 확인 방법
1) v4.0
- 관리도구 접속 시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v5.0
- 관리도구 접속 시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 관리도구 à 환경설정 à 시스템 à 정보 ]에서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v6.0
- [ 관리도구 à 환경설정 à 시스템 à 정보 ]에서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v6.0의 경우 관리도구 접속 시 버전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 작업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테크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테크센터 : 080-2580-005 / ktcloud-voc@kt.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