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주)주호시스템즈'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 처리목적

구분 처리 목적
VikConsole 서비스 회원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1:1문의,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
컨설팅 신청 KT Cloud, AWS 등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주)주호시스템즈’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보존 이유 보존 기간
VikConsole 서비스 고객 동의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컨설팅 신청 컨설팅 상담 업무 처리 목적 상담처리 후 3년

③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이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합니다.

보관하는 정보 보존 이유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서비스 방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제3조(고객과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고객은 (주)주호시스템즈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 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주)주호시스템즈’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주호시스템즈’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주)주호시스템즈’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고객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⑦ (주)주호시스템즈는 고객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4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연락처)

① ‘(주)주호시스템즈’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이름 이경렬 담당부서 클라우드사업부
직책 대표이사 전화번호 070-4190-8323
전화번호 070-4190-8323 이메일 audit@vikcloud.net

② 고객께서는 ‘(주)주호시스템즈’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주호시스템즈’은(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5조(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고객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주호시스템즈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주호시스템즈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번호: 1833-697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번호: 118
3. 대검찰청
   - 홈페이지: www.spo.go.kr
   - 전화번호: 1301
4. 경찰청
   - 홈페이지: ecrm.cyber.go.kr
   - 전화번호: 182

제6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주)주호시스템즈’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주)주호시스템즈 회사 홈페이지(juhosystems.com)를 통해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구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컨설팅 신청 회사명, 부서, 직책,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2. (주)주호시스템즈 브랜드 홈페이지(vikcloud.co.kr)를 통해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구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VikConsole 서비스 필수항목 : 관리자 이름, 관리자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 담당자 이름, 담당자 이메일
컨설팅 신청 회사명, 부서, 직책,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주)주호시스템즈’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고객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데이터 덮어쓰기)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① ‘(주)주호시스템즈’은(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주)주호시스템즈’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또는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다만, 5만 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주호시스템즈은(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고급 개인정보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 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 Microsoft Edge : [설정 메뉴 선택 > 사이트 사용권한 탭 선택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설정]

제10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부칙
① 공고일자 : 2023년 03월 27일
② 시행일자 : 2023년 0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