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제목
창립 1주년 KT클라우드 "올 3대 키워드는 본격성장·내실강화·안정"
조회수
359
작성자
관리자
번호
28
날짜
2023.04.04
본문

KT클라우드가 창립 1주년을 맞아 임직원 기념행사를 갖고, 오는 18일에는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KT클라우드 서밋 2023'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임직원의 자부심 고취와 결속력을 다지고, 대외적으로는 이해 관계자들과 최신 산업 동향과 기술을 공유하면서 지속 성장을 위한 적극 행보에 나섰다. KT클라우드는 지난해 4월 1일 KT의 클라우드·IDC 사업부문 분사로 설립됐으며, 국내 유일하게 IDC,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모두 보유해 고객 맞춤형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는 DX 전문기업이다. 지난해에는 공공 시장 점유율 1위, AI 클라우드 서비스(HAC) 고도화, IDC 리더십 공고화 등의 결실을 맺었다. 지난해 매출은 5천500억을 상회했으며, 22%의 성장률과 영업이익은 33%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KT클라우드는 3일 목동2 IDC에서 창립 1주년 임직원 기념행사를 열었다. 독립법인 설립을 선포했던 같은 자리에서 1년간의 성과와 올해 경영 방향을 공유해 그 의미를 더했다. 윤동식 대표는 임직원 모두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올해 지속 성장을 위해 집중 해야할 3대 키워드로 '본격성장', '내실강화', '안정'을 꼽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는 공공 시장 우위를 지속 유지하면서 재해복구(DR)와 공공 DaaS 등 전략 시장 선점, 풀스택 AI 사업자로 AI 클라우드 주도권 확대, 글로벌 IDC 확보 등 IDC사업 리더십을 강화하는 ‘본격 성장’을 강조했다. KT클라우드 윤동식 대표와 임원들이 창립 1주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황태현 경영기획본부장, 윤동식 대표, 남충범 클라우드본부장, 김승운 IDC 본부장.
또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서비스, 프로세스 혁신 등 본질적 경쟁력을 키우는 ‘내실강화’, 재난 등에 대한 선제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장애 제로화를 목표로 ‘안정’의 기술·서비스 실현을 당부했다. 이 밖에 행사에서는 비전 공모전 ‘2030 KT클라우드&ME’, ‘케클 퀴즈쇼’, ‘1주년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비전 공모전에서 직원들은 2030년 회사와 나의 모습에 대한 비전을 설정하고, 실행 계획을 발표하며 성장의 의지를 공유했다. KT클라우드는 지속 성장을 위한 대외 행보로 오는 1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KT클라우드 서밋 2023'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가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핵심 기술과 전략을 소개하는 고객사∙협력사 초청 행사다. KT클라우드 서밋 2023은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AI 클라우드’, ‘클라우드’, ‘IDC/DR’'를 주제로 산업 동향과 기술, 도입 전략을 공유한다. 윤동식 대표는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과 AI, IDC 그리고 클라우드의 미래’ 주제의 키노트를 발표하며, 이 밖에 AI 산업과 공공시장 동향 및 기술 관련 키노트가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