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EVENTS

KT클라우드 하이브리드 올인원 패키지 '클라우드팜' 출시

뉴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2-07-06 09:28
조회
1844
KT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보안성과 퍼블릭 클라우드의 비용·운영 효과를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팜(CloudFarm)'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클라우드팜은 기관·기업의 니즈에 맞춰 고객사만의 클라우드 서버팜을 내부에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다게 해준다. KT클라우드의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네트워크를 모두 활용한 올인원 패키지로, 운영·관리까지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다.

공공 기관과 금융 기업 같이 개인정보 등 중요·민감 데이터 관련 보안 규제로 퍼블릭 클라우드 도입이 어렵지만, 클라우드의 장점을 활용하고자 하는 경우 클라우드팜이 적합하다고 KT클라우드 측은 설명했다.

클라우드팜은 고객사 상면에 KT클라우드 서비스와 동일한 인프라 패키지(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제공·구축하고, 데이터센터와 고객사를 전용회선으로 연결·관리한다.

ab541299093e4ba9921c65c92de90913.jpg

이런 방식을 통해 "보안 이슈를 해소하면서 독립성·유연성을 가지면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빠르게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KT클라우드에 따르면 인프라 패키지는 개별 설계·구축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대비 약 20%의 구축 기간과 비용 절감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무제한 확장이 가능하다.